키보드의 스위치를 교체하고 싶은 충동을 느꼈지만 마지막 순간에 겁먹은 적이 있습니까? 저를 믿으세요. 당신만 그런 것은 아닙니다. 전통적인 기계식 키보드의 스위치를 납땜 제거하고 교체하려면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닌 지식, 도구, 인내심 및 납땜 기술이 필요합니다. 향후 프로젝트를 위해 납땜/납땜 제거 프로세스를 배우는 것이 유익할 수 있지만, 특수 장비 없이도 누구나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는 빠르고 훨씬 쉬운 솔루션이 있습니다. 바로 핫 스왑 소켓입니다.
오늘은 핫스왑 소켓을 사용하여 사실상 손쉽게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는 완전 알루미늄 기계식 키보드인 GK64를 리뷰합니다. 계속 읽어서 얼마나 간단한지 확인하세요.
상자 안에 무엇이 들어있나요?
GK64의 포장은 매우 단순합니다. 상단에 간단한 로고가 새겨진 기본 검은색 상자와 뒷면에 붙은 몇 개의 SKU 스티커. 스티커에 제공된 희소한 정보 외에는 상자에 나열된 제품 세부 정보나 사양이 없습니다. 또한 제 패키지가 끔찍한 상태로 도착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아래 사진 참조).
운송 중 택배가 눈에 띄게 학대했습니다. 상자가 으깨지고 심하게 찢어졌습니다. 다행히 키보드는 완벽하게 작동하지만 알루미늄 케이스의 한 모서리에 작은 움푹 들어간 곳이 있습니다. 운송 중 잘못된 취급으로 인한 것인지 제조상의 결함인지 확실히 알 수는 없지만, 상자 상태로 보아 운송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GK64에 포함된 액세서리 중 하나는 보관 또는 운반을 위한 패딩 파우치입니다. 키보드는 파우치 안에 담겨 배송되었는데, 덕분에 더 이상 손상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상자 자체는 상당히 얇고 최소한의 보호만 제공합니다.
GK64의 박스를 열어보면 앞서 언급한 소프트 휴대용 파우치( TKL 키보드가 들어갈 만큼 큼 ), 플라스틱 링 키캡 풀러, 금속 스위치 제거 도구, 한 페이지 분량의 사용 설명서(영어 면 포함), 그리고 땋은 USB-C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펠트 캐리 파우치는 아마도 내 GK64 리뷰 샘플을 더 심각한 배송 손상으로부터 보호해 준 아주 좋은 "무료" 추가품입니다. 그것 없이는 여행을 견뎌낼 수 없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나머지 액세서리는 핫 스왑 가능한 기계식 키보드와 함께 제공되는 최소한의 것들입니다.
GK64 레이아웃, 기능 및 미학
GK64는 진정한 RGB 백라이트, 염료 승화 PBT 키캡(DSA 프로파일) 및 스위치 모듈성을 위한 핫 스왑 소켓을 갖춘 비표준 ANSI 레이아웃의 60% 폼 팩터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이 특정 60% 폼 팩터는 상단 기능 행, 일부 탐색 키 및 숫자 패드를 제거하여 일반적인 풀 사이즈 키보드보다 훨씬 작은 풋프린트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60% 기계식 키보드에서 찾을 수 없는 전용 화살표 키에 맞는 비표준 60% 레이아웃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레이아웃은 분명히 키 크기와 배치에 대한 약간의 타협이 필요합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짧은 오른쪽 Shift(1u), 스페이스바 오른쪽의 수정 키(제거되거나 1u로 축소) 및 약간 더 짧은 2u 왼쪽 Shift입니다.
이렇게 하면 교체 키캡을 찾는 것이 더 어려울 뿐만 아니라 한 행의 키의 엇갈림을 0.25u만큼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전용 화살표 키가 있는 것은 내 필요에 매우 유용하므로 이러한 타협은 결과에 대한 가치가 있습니다.
GK64의 물리적 치수는 약 11.5인치 x 4.125인치입니다. 전체 알루미늄 키보드에서 예상했듯이 무게는 무려 910g(약 2파운드)입니다. 이 숫자를 관점에 맞춰서 말하자면 GK64는 길이와 너비가 약간 작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이전에 리뷰한 Durgod TKL 키보드 보다 약간 더 무겁습니다. 비슷한 크기의 60% 기계식 키보드인 Anne Pro 보다 300g 이상 더 무겁습니다.
Gk64는 케이스에 작은 자연 경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플립 아웃 풋이 없습니다. 기본 타이핑 각도는 조정할 수 없습니다. 케이스의 전면 베젤은 0.5인치 높이이고 후면 베젤은 1인치 높이입니다.
상당히 날카로운 각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추가 조정을 위해 플립 아웃 풋을 좋아하고 키보드를 조금 더 높이 올릴 수 있기를 바라지만 이는 개인 취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키보드를 좋아하지만 절대적으로 더 가파른 타이핑 각도가 필요한 경우 항상 더 높은 풋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네 개의 평평한 고무 발 외에 GK64의 바닥은 완전히 텅 비어 있습니다. 플립 아웃 발, 케이블 거터, USB 연결(USB-C 포트는 뒷면에 있음) 또는 어떤 종류의 DIP 스위치도 없습니다. 브랜드도 없습니다. CNC 밀링 알루미늄 케이스를 실제로 보여주는 깔끔한 미학입니다.
발에 대해 말하자면, 상당히 크고 질감이 있어 책상이나 다른 평평한 표면에서 견인력을 제공합니다. 무거운 무게와 결합된 발은 GK64를 제자리에 매우 잘 고정합니다. 매끄러운 표면에서 쉽게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연결성을 위해 GK64는 우수한 USB-C를 사용합니다. 이는 USB-C가 대부분의 최신 기계식 키보드가 포함하도록 전환 중인 미래 지향적인 연결 방식이기 때문에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USB-C 포트는 케이스 뒷면(왼쪽)에 있습니다. 포트는 알루미늄에 약간 움푹 들어가 있으며 케이블을 고정하는 방법이 없습니다.
GK64에는 PC 및 레거시 기기에 사용할 수 있는 표준 USB-C-USB Type A 커넥터가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검은색으로 멋지게 땋아져 있으며 금도금 커넥터가 있습니다. 케이블 길이는 5피트입니다.
제 생각에는 6피트 이상이 더 좋지만, 대부분의 책상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히 길어야 합니다. 또한 GK64가 휴대하기에 충분히 작다는 점을 감안할 때 모바일 기기에 더 짧은 USB-C 대 USB-C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었으면 좋았을 것입니다.
GK64의 가장 큰 판매 포인트 중 하나는 PCB의 핫 스왑 가능 스위치 소켓이 제공하는 모듈식 스위치 기능입니다. 제 리뷰 샘플에 있는 것은 Kailh에서 제작했으며 대부분의 MX 스위치와 호환되어야 합니다.
이 수준의 모듈성은 편의성과 유지 관리를 위해 좋습니다. 키보드는 청소, 수정 또는 스위치 업그레이드를 위한 최소한의 도구로 개별 부품까지 빠르게 분해할 수 있습니다.
다음 키보드로 GK64를 고려하는 게이머라면 SMD-LED를 통한 완전한 N키 롤오버, 프로그래밍 기능 및 진정한 1680만 색상 RGB 백라이트를 지원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쁠 것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또한 많은 사용자 정의 옵션이 있는 포괄적인 매크로 기록 섹션을 제공합니다.
미학적 측면에서 GK64는 굉장합니다. 회색 양극산화 알루미늄 케이스는 고품질일 뿐만 아니라 화려합니다. 모든 모서리와 바닥 주위에 각진 CNC 컷아웃이 있어 날씬해 보이고, 작은 베젤과 매끄럽게 둥근 모서리가 특징입니다. 디자인은 남성적입니다. 심지어 날카로울 수도 있습니다.
2톤(빨간색 악센트 포함)의 균일한 DSA 키캡은 GK64의 매력을 더욱 더해줍니다. 케이스의 낮은 프로필 디자인과 더불어 키가 짧아서 RGB 백라이트를 강조하기 위해 스위치 대부분이 노출됩니다(투명한 하우징이 있는 스위치를 사용한다고 가정).
가장 좋은 점은 브랜딩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아무것도 없습니다. 확실히 주문 제작한 기계식 키보드처럼 보입니다. 인기 있는 주류 브랜드의 조립 라인에서 대량 생산되는 디자인 유형이 아닙니다.
백라이트 모드, 소프트웨어 및 프로그래밍 가능성
우선, Banggood 웹사이트에 나열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지 마세요. 저는 먼저 그것을 시도했고 소프트웨어는 "장치 없음"이라고만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나열된 것은 제 GK64를 감지하지 못하는 이전 버전입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버전(이 리뷰에 사용하는 것은 V6.0.0.11)이 필요합니다. 여기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최신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마침내 키보드를 감지할 수 있었고 의도한 대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상단 메뉴에 세 개의 주요 탭이 표시됩니다.
구성은 프로그래밍에 사용됩니다. 4개의 레이어가 있으며, 그 중 3개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에 표시된 표준 레이어(Fn + Q)는 프로그래밍할 수 없지만 사전 구성된 백라이트 프로필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구성되면 3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레이어에 Fn + W, E 또는 R을 눌러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LE 파일 탭은 RGB 백라이트 프로필을 생성, 편집 또는 삭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기에는 스페이스바 아래에 내장된 마이크를 통해 소리에 반응하는 모드까지 다양한 반응 모드가 미리 설치된 54개가 있습니다. 네, 이 키보드에는 실제로 마이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좀 더 편집증이 심한 사람이라면 이 점에 유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에서 사용자 정의 백라이트 프로필을 할당하면(최대 5개) Fn 레이어의 "Logics light" 키에 바인딩됩니다. "Code lights" Fn 레이어 키와 관련된 백라이트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매크로는 지연 조정을 통해 자동화된 입력 시퀀스를 기록하기 위한 것입니다. 기록한 후에는 Configurations 탭을 사용하여 매크로를 키에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Fn 레이어, 백라이트 옵션 및 기타 다양한 기능을 설명하는 GK64 지침서 스캔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
솔직히 말해서, 이 소프트웨어는 세련되지 않고 평범합니다( 기껏해야 ). 조금만 인내심을 가지면 일을 끝낼 수 있지만, 사용하기가 매우 어렵고, 번거롭고, 대부분 문서화되지 않았으며, UI가 제대로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시행착오를 거쳐서 버튼과 옵션의 절반이 무슨 역할을 하는지 알아내야 합니다.
저는 소프트웨어/펌웨어와 관련된 많은 불만을 소유자와 리뷰어 모두에게서 읽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작동하지 않거나 키보드가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후 이미 내장된 기본 하드웨어 레이어/백라이트 프로필 간에 전환할 수 없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최신 버전을 찾아서 설치한 후에는 그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잘 작동하지만( 사용하는 법을 배우면 ) 사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몇 가지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
제 GK64는 백라이트 소산을 위한 투명 하우징이 있는 Gateron Blue MX 유형 클릭형 스위치와 함께 기본으로 제공되었습니다(SMD-LED에 필요). 당연히 이 보드로 원하는 거의 모든 호환 스위치로 변경할 수 있지만, Gateron은 좋은(그리고 저렴한) 시작점입니다.
Gateron Blues는 키 작동 지점에서 느낄 수 있는 촉각적 범프와 결합된 청각적 클릭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작동에 필요한 힘은 약 55g으로 측정되며 총 이동 거리는 4mm(사전 이동 2.2mm)입니다. Gateron 스위치의 정격 수명은 5,000만 번입니다.
이것은 시중에서 더 나은 가치의 클릭 스위치 중 하나입니다. 이 제품은 정품 Cherry MX Blues보다 저렴하며 키보드 애호가들은 일반적으로 Gateron 클릭 스위치를 Cherry 자체 클릭 제품보다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비해 Gateron 스위치는 훨씬 더 매끄럽고 촉감이 좋으며 사운드가 더 좋습니다.
교체를 위해 스위치를 제거할 때는 GK64에 포함된 금속 스위치 제거 도구가 필요하므로 분실되지 않을 안전한 곳에 보관하세요. 플라스틱 링 키캡 풀러를 사용한 적이 있다면 이 도구로 스위치를 제거하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기본 개념은 동일합니다.
먼저 도구의 갈래를 두 개의 플라스틱 고정 탭이 있는 상부 스위치 하우징 측면 아래에 놓습니다. 탭이 풀릴 때까지 갈래에 가볍게 압력을 가한 다음 스위치가 소켓에서 튀어나올 때까지 힘을 더하면서 부드럽게 위로 당기기 시작합니다( 올바르게 하면 많은 힘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작은 스위치 고정 탭에 압력을 가할 때는 조심하세요. 이 탭은 얇고 아마도 매우 깨지기 쉽습니다.
첫 번째 스위치 몇 개를 제거하면 얼마나 간단한지 깨닫고 금방 리듬을 잡을 수 있습니다. 약간의 연습으로 키캡을 제거하는 것만큼 빠르게 스위치를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스위치를 설치하려면 먼저 구부러진 접촉 핀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핀이 완벽하게 곧지 않은 것을 발견하면 곧게 될 때까지 구부립니다. 다음으로 PCB 소켓의 구멍 위에 두 개의 스위치 접촉부를 올바른 방향으로 정렬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제 완전히 제자리에 고정될 때까지 누릅니다. 사실상 바보도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저는 핫 스왑 기능을 시도할 완벽한 기회와 함께 Cherry MX Nature White 선형 스위치가 담긴 가방을 주변에 두었습니다. Gateron Blues를 철저히 테스트한 후 보드에 Nature Whites를 채웠습니다. 스톡 스위치를 제거하고 다른 스위치로 교체하는 데 약 10분 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스위치를 교체하는 빈도를 너무 과하게 하지 마세요. 핫 스왑 소켓은 100회 삽입 주기로만 정격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플레이트 또는 PCB 마운트 MX 스위치 유형은 모두 이러한 모듈형 소켓과 호환되어야 하지만 PCB 마운트 스위치에는 하우징에서 뻗어 나온 두 개의 플라스틱 다리가 있습니다. Kailh 소켓이 오른쪽 장착 구멍을 방해할 수 있는 몇 가지 사례에 대해 읽었습니다. 그렇다면 해당 스위치 다리를 약간 깎거나 클립으로 고정해야 안정적인 연결을 위해 백플레이트와 100% 평평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키캡
GK64에 대한 제 리뷰 샘플에는 검은색 염료 승화 레전드가 있는 DSA 프로파일의 PBT 키캡이 들어 있었습니다. 이 키셋은 Esc 키와 화살표 키에서 제공되는 빨간색 악센트가 있는 아름다운 회색과 오프화이트 색상 구성표를 가지고 있으며, 적어도 제 생각에는 시각적으로 눈에 띕니다. DSA 키캡은 구형이며 조각되지 않아 OEM 또는 Cherry 프로파일 키캡과 달리 높이와 모양이 균일합니다.
PBT로 만든 키캡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노화/자외선 노출로 인해 노랗게 변하지 않으며, ABS처럼 장기간 사용해도 빛나지 않습니다. 글자는 염료 승화되어 쉽게 읽을 수 있는 고대비 문자가 됩니다. 염료 승화 공정은 염료/잉크 물질과 열을 사용하여 문자를 키캡에 영구적으로 얼룩지게 합니다.
PBT는 염료를 재료에 흡수할 수 있어 수십 년 동안 혹사해도 희미해지지 않는 글자가 됩니다. 글자는 어디에도 가지 않습니다. 문자 그대로 PBT 재료를 염료가 침투한 곳까지 샌딩하지 않는 한 말입니다.
키캡은 적당히 두껍지만, 일관된 1.5mm에 근접하지는 않습니다. 이 키셋은 두께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측정하는 면에 따라 1.25mm~1.5mm). 하지만 평균적으로 약 1.4mm 두께입니다. 적절한 두께이며, 클릭 스위치를 Cherry 리니어로 교체했을 때 쾌적하고 둔탁한 바텀아웃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클릭 스위치는 두꺼운 PBT 키캡과 페어링하기에 가장 적합한 스위치 유형이 아닐 수 있습니다. 클릭을 약간 줄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GK64의 키캡에는 호밍 범프가 없습니다. 대신 F 및 J 키는 다른 키보다 더 깊은 스쿱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키보드를 보지 않고도 올바른 홈 행 배치를 위해 느낌만으로 더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레전드는 멋지고 일반적인 글꼴을 가지고 있으며 문자는 키캡의 중앙에 직접 정렬되어 있습니다. 키캡은 다소 거친 무광 마감으로 완벽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너무 거칠지 않고 매끄럽지 않을 정도로 적당한 양의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것들은 내가 지금까지 테스트한 가장 좋은 스톡 키캡 중 일부입니다. 이것들은 또한 DSA 프로파일인 Vortex CORE 에서 발견되는 PBT 키캡과 거의 비슷합니다.
안정제
제조업체가 종종 간과하는 기계식 키보드의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안정화된 키입니다. 키보드의 나머지 부분은 완벽할 수 있지만, 안정화 장치가 품질이 낮거나 제대로 설치되지 않으면 타이핑 느낌과 사운드가 즉시 망가집니다. 여기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GK64는 적절한 설치와 충분한 윤활을 통해 뛰어난 안정화 장치를 갖추고 있습니다.
GK64는 큰 키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플레이트 장착형 Cherry 스타일 안정기를 사용하며,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윤활이 잘 되어 있습니다. 스태브는 덜거덕거림이 전혀 없고, 재고가 있고 클립이 없는 상태임에도 눅눅하지 않습니다. 안정된 키와 안정되지 않은 키 사이에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이것이 정상입니다. 스태브는 전체 보드를 드라이버와 스위치 제거 도구만 있으면 분해할 수 있으므로 비교적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필요하지 않더라도 클립을 사용하고 반창고 개조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스 및 내부 빌드 품질
기본적으로 커스텀 키보드이기 때문에 부품과 전반적인 제작 품질은 최고 수준입니다. 케이스는 CNC 밀링 양극산화 처리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무게가 574g인 단일 알루미늄 합금 덩어리이며 두께는 2.2mm에서 4mm 사이입니다.
양극산화 처리된 표면은 깨끗하고 일관성이 있으며, 유일하게 눈에 띄는 흠집은 리뷰 초반에 언급했던 배송 중 손상된 부분에서 생긴 작은 움푹 들어간 부분입니다.
분해는 복잡하지 않습니다. 먼저 키캡을 제거합니다. 그러면 백플레이트와 PCB를 케이스에 고정하는 8개의 작은 필립스 헤드 나사가 드러납니다. 나사를 제거합니다.
이제 백플레이트와 PCB를 꺼낼 수 있습니다. 이 역시 뒷면에서 6개의 나사로 함께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나사들을 제거하면 작업이 완료됩니다(이 나사들은 단단하므로 나사가 벗겨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다음은 모든 개별 부품의 완전한 분해도입니다. 빠르고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백플레이트는 1.5mm의 표준 두께를 가진 알루미늄입니다. 케이스와 같은 회색으로 양극산화 처리되었습니다. PCB를 자세히 살펴보면 Kailh 핫 스왑 소켓이 드러납니다. 소켓은 안전한 연결을 위해 깨끗하게 납땜되었습니다.
PCB는 깔끔하게 정리된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구성 요소와 키 위치는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레이블이 지정되어 있습니다. 표면 실장 LED는 Kailh 핫 스왑 소켓 바로 위에 설치됩니다.
마이크는 스페이스바 아래에 설치됩니다. 이것은 사운드/음악 반응형 백라이트 모드에 사용됩니다. 그 오른쪽에는 PCB의 모델 번호가 있습니다: 25-16-JK064-P01 Gk64 RGB(4028) U+B_K3V9
GK64 60% 알루미늄 키보드에 대한 결론
하드웨어 면에서 저는 GK64 60% 알루미늄 기계식 키보드 에 대해 사실상 불만이 없습니다. 염료 승화 PBT 키캡, 양극산화 처리된 알루미늄 케이스, 핫 스왑 가능한 스위치 소켓, 브랜딩이 전혀 없고 전반적인 빌드 품질은 맞춤형 기계식 키보드에서 기대하는 것과 거의 같습니다. 다만 이것은 120달러에 불과한 사전 빌드입니다. 하드웨어 면에서는 가치가 엄청납니다.
뒤처지는 부분은 프로그래밍 가능성과 향상된 사용자 정의를 위한 사용자 정의 펌웨어/소프트웨어 구현입니다. QMK와 같은 적절하게 최적화된 오픈 소스 키보드 펌웨어보다 열등합니다.
소프트웨어에 대해 제가 말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점은 실제로 최신 릴리스를 찾아서 설치하면 (대부분) 올바르게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프로그래밍 기능은 작동하기 쉽지 않습니다. 매우 혼란스럽고 인터페이스가 부족한 느낌이 들지만 모든 세부 사항을 배우면 충분히 적절하게 작동합니다.
일반적인 사전 구축된 기계식 키보드의 가격에 RGB와 핫 스왑 소켓이 있는 매우 잘 만들어진, 맞춤형 품질의 60% 기계식 키보드를 원한다면 GK64를 선택하면 실수할 수 없습니다. 까다로운 소프트웨어 사용법을 배우는 데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불편하지 않다면 매우 강력히 추천합니다.
+ 장점
- 핫스왑 소켓은 납땜 없이 누구나 간단하고 빠르게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견고한 알루미늄 케이스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휘지 않고 세련된 스타일을 자랑합니다.
- DSA 프로파일의 고품질 PBT 키캡.
- 올바르게 설치된 Cherry 스태빌라이저는 선명하고 덜거덕거림 없는 타이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 착용해도 퇴색되지 않는 고대비 염료 승화 전사 레전드.
- 세 개의 사용자 정의 레이어를 통한 완벽한 프로그래밍 가능.
- 입력 지연 조정 및 이벤트 포함 기능을 갖춘 매크로 지원.
- 소프트웨어에서 사용 가능한 54가지 사전 설정 백라이트 모드를 갖춘 진정한 RGB 백라이트.
- NKRO는 동시에 얼마나 많은 키를 눌렀는지에 관계없이 모든 키 눌림이 100% 기록되도록 보장합니다.
- 스톡 게이트론 블루 스위치는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 분리형 USB-C 케이블(금도금 커넥터가 땋아져 있음)
-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현대적인 미학을 갖추고 있습니다.
- 보관 및 운반에 적합한 휴대용 파우치(TKL 크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단점
- 완전히 프로그래밍 가능한 다른 대안과 경쟁하려면 소프트웨어/펌웨어에 더 많은 조정과 개선이 필요합니다.
- 타이핑 각도를 조절할 수 없습니다.
- 문서와 포장이 형편없습니다.
'키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Akko 3084 리뷰: 75%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 (2) | 2024.08.17 |
---|---|
로지텍 G915 TKL 검토:성능은 뛰어나지만 너무 비싸나요? (0) | 2023.09.29 |
Asus Rog Strix Scope II 96 무선 키보드 리뷰: 와우 훌륭해요! (0) | 2023.09.29 |
Logitech G512 Carbon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리뷰: 마지막으로 몇 가지 새로운 스위치 선택 (0) | 2023.09.28 |